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추천: 외국영화] 어바웃타임, 잔잔하며 찐한 교훈을 남기는 영화

무엇을 볼까?/영화추천

by 나만시 2020. 2. 7. 01:5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라마 & 영화 리뷰🖥
제가 본 드라마와 영화를 리뷰 해드립니다!!

추천해주었으면 하는 영화나 드라마 혹은 리뷰 해주었으면 하는 것들이 있다면 바로 댓글로 남겨주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 담겼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어바웃타임]


2013.12.05 개봉 123분 영국 15세 관람가
감독: 리처드 커티스
출연: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관객수: 3,407,564명

평점
-관람객 ★★★★☆ (9.28)
-기자/평론자 ★★★☆☆ (6.80)
-네티즌 ★★★★☆ (9.16)


 

'어바웃타임' 포스터

 




| 출연진

<주연>

주연



<조연>

조연들

(넘어가는 중🧐)

 


 

| 예고편

 

https://youtu.be/tnyWkyDGWuM

 

(넘어가는 중🧐)

 

 



| 배우들에 대한 평

해외 배우들을 잘 모르다 보니 더 객관적으로 연기력을 바라본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 그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주었으니 분영 연기적으로 매우 우수한 작품임에 분명했습니다.

이후에 알게 된거지만... 여배우는 유명하다더군요...

 

메리



(넘어가는 중🧐)




| 줄거리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되었다.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는 것.'

 

옷장속 팀...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나 알게된 너무도 사랑스러운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팀과 메리가 처음 만난 사진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거웠던 밤은 더욱 뜨겁게 Replay!
자신이 너무도 사랑했던 그녀와 삶을 함께하게 된다.

메리와 첫 잠자리 했던 사진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이 꼬이기 시작했고, 팀은 어디서 인생을 되돌려 놀아야 할지를 고민하게 되고 아버지를 종종 찾아가게 되는 계기가 된다.

아버지와 함께 하는 시간



(넘어가는 중🧐)




| 명대사

 


"We are all travelling through time together, eveyday of our lives. All we can do is do our best to relish this remarkable ride."

마지막 쪽에 나왔던 대사인데 영어 대사라 많이 당황하셨죠~?😆

'우리는 모두 매일 함께 시간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이 놀라운 여행을 즐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
라는 이야기 입니다.

우린 매 순간에 최선을 다하며 그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시간 여행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이 두번 세번 있지 않잖아요. 매 순간 그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합니다.

(넘어가는 중🧐)




| 영화 평

💪전문가평

A. 김형석 <영화 저널리스트>
소박한 삶의 진실

시간을 돌이킬 수 없다. 삶은 끊임없는 선택으로 이뤄진다. 결국 우린 순간에 충실해야 한다. SF의 상황으로 뒤집어 보여주는 인생에 대한 교훈. 설득 당할 수밖에 없다.

B. 이형석 <헤럴드경제 기자>
알면서도 기분좋게 넉아웃

성장담과 연애담, 그리고 가족애의 깔끔하고 세련되며 품격있는 결합. 역시 워킹타이틀표 로맨틱 코미디다. 신선한 소재와 '공식'같은 음악 선곡까지, 알면서도 늘 기분좋게 넉아웃.

C. 이화정 <씨네21 기자>
워킹타이틀표 휴먼멜로

멜로로 시작해 부자간의 애정 확인으로 귀결된다. 여타 워킹타이틀표 작품의 로맨틱 함량지수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love is all around'라는 분위기는 여전히 유효함.

(넘어가는 중🧐)




✋개인적 의견💕
먼저 제가 주는 별점은 10점중
★★★★★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정말 제 인생에서 인생영화라 표현 할만큼 저한테 있어서 너무나도 멋진 작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남자 주인공 팀(돔놀 글리슨)의 모습이 모든것들이 어색하기지만 굉장히 매력적으로 연출해내면서 자그마한 실수들을 통해 성장해가는 모습을 이 영화를 통하여 보여주면서 삶에 대한 가치관을 메시지로 전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B(Birth)와 D(Death)사이의 C선택과 선택의 연속이라 할만큼 인생은 선택의 연속입니다. 그 선택이 달라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한사람의 인생이 달라지는 것을 영화를 통하여 정말 잘 표현 되어 있었어요.

이 표현이 정말 디테일하다고 느꼈던 부분은 주인공의 아이가 태어나고난 이후 아이가 태어나기 이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시간이 흘러 태어난 아이를 보니 이전에 보았던 아이의 얼굴과는 달라져 있었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앞의 이야기 했던 순간 선택에 의해 달라지는 결과 곧 DNA의 결성까지도 달라지게끔 했던 모습을 보여주며 전하고자 하는 선택의 중요성 또한 잘 전하고 있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시간여행

 

✌️제가 찾았던 두번째 메시지는 삶 속에서 우리가 삶을 바삐살다보니 놓치고 사는 것이 참 많으리라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지만 감사한 일도 작은 호의로 얻었던 행복도 누군가의 따끗한 배려도 마음의 여유가 없다면 다 놓치고 살아가기만 급급하겠죠. 영화의 마지막을 보면 주인공 '팀'이 자기가 살았던 하루를 다시 사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시 같은 하루이지만 본인이 놓치고 살았던 모든 것들을 돌아보며 하루를 보냅니다.

이 처럼 우리가 조금만 여유를 갖고 보낸다면 더 윤택하고 가치있고 의미있는 삶이 되어지지 않을까요?

 



(넘어가는 중🧐)


오늘은 이렇게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 다음엔 어떤 장르의 영화를 추천해줬으면 좋겠다 하는 내용이나~

어떤 상황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해달라는 등등...

 

댓글로 남겨주시고, 포스팅에 대한 피드백고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ㅎ

그럼 다음에 더 좋고 알찬 내용으로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